1차 로그 (10~29 총 스킬 포인트 61개)
우선 레벨 10때부터 로그는 선택의 순간이 옴 더블스탭을 올릴것인가 럭키세븐을 올릴 것인가를 선택해야함
보통 단검도적 이니까 당연히 더블 스탭을 올려야 하는거 아님?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더블스탭을 올린 로그에겐 조그마한 문제가 있음
더블스탭은 리치가 짧고 데미지도 약하기 때문에 무기상수가 높은 아대를 끼고 럭키세븐을 올려서 30까지만 표창도적으로 많이들 키움
이거는 키우는 사람의 선택 사항임 참고로 나는 조금 힘들더라도 더블 스탭을 올렸음 이유는 단검 도적이니까 ㅎㅎ
더블스탭을 올리는 스킬트리 1과 럭키세븐을 올리는 스킬트리 2 모두 적어놓겠음 내가 생각하는 최선의 방법은 우선은 럭키세븐을 올려서 키우고
후에 이벤트로 sp초기화 주문서를 줄때 받아서 사용 후 럭키세븐과 킨아이즈를 올리지 않고 더블스탭과 디스오더를 올리는거임
스킬트리 1 : 더블 스탭 (20M) -> 님블 바디 (20M) -> 디스오더 (10M) -> 다크 사이트 (10M)
스킬트리 2 : 럭키 세븐 (20M) -> 님블 바디 (킨 아이즈 선행5) -> 킨 아이즈 (5M) -> 디스오더 (6) -> 다크 사이트 (10M)
2차 시프 (30~69 총 스킬 포인트 121개)
시프는 2차 내내 스틸이 주력기임 그런데 왜 11개 밖에 찍지않냐고 물어본다면 그건 2차 후에 스틸이 전혀 쓸모 없는 스킬이기 때문
우선 스틸은 11까지만 올림 그러면 나머지는 모두 마스터 할 수 있음 스틸을 11까지 올리면 총 3마리 공격이 가능함
초반에 부스터를 5개 올려주는 이유는 부스터가 있는것과 없는것은 사냥효율에 있어서 천지차이이기 때문
헤이스트와 스킬레벨을 맞춰서 50초에 한번씩 써주면 편해서 5개임 멀티펫이 있다면 부스터를 1개나 2개만 찍어주고 멀티펫에 넣어놓으면됨
그리고 대거마스터리와 헤이스트 중에서 어떤것을 먼저 올리라고 할까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는데
대거마스터리를 먼저 올리라고 한 이유는 섀도어는 초반에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마스터리 유무에 따라서 데미지 차이가 심하기 때문임
참고로 나는 대거마스터리를 올리던 도중 이동속도가 느려서 답답한 마음에 헤이스트와 섞어서 올렸음 둘다 마스터하는건 마찬가지니까 그냥 니맘~
스킬트리 : 헤이스트 (스틸 선행5) -> 스틸 (11) -> 대거 마스터리 (부스터 선행5) -> 대거 부스터 (5) ->
대거 마스터리 (20M) -> 헤이스트 (20M) -> 대거 부스터 (20M) -> 쉐도우 레지스턴스 (20M) -> 새비지 블로우 (30M)
3차 시프마스터 (70~119 총 스킬 포인트 151개)
시프마스터는 시브즈가 주력기임 퍼뎀도 카오스패치 이후 꾀나 상향을 해서 전보다 강해졌고
우선 5마리 범위 공격 이라는것 부터가 일직선 3마리 스틸 사냥보다 확연한 우월감을 느낄 수가 있음
쉐도우파트너는 100초 이하는 효율이 별로니까 100초부터 사용하는걸 권장함 소돌 살 돈이 넉넉하다면 60초부터 써도 됨
주의해야할 점은 쉴드마스터리를 찍게 되는 순간부터 방패를 꼭 들고 있어야함 스킬에도 써있듯이 방패착용시 물방,마방 100% 상승인데
방패의 물방,마방이 아닌 스탯창의 총 물방과 마방이 100% 증가하는거니까 나무방패 냄비뚜껑 뭐든 좋으니까 방패를 하나 끼고 있어야함
그리고 어썰터와 다크플레어 중에 무엇을 마스터 하느냐는 선택 사항인데 나는 다크플레어를 추천함
어썰터는 18이나 20이나 사실 뎀딜 차이가 심각하게 차이가 나는것도 아닌데 다크플레어는 마스터하면 60초 지속시간에 60초 쿨임
이말은 즉 쿨이 없다는거임 보스전이나 사자성,연무장에서 계속해서 놔두고 사용할 수 있음 적 공격의 1300% 반사니까 적이 강할수록 완소스킬
사실 플래시점프 이후의 스킬들은 3차때 사용빈도가 낮은 스킬이니 자유롭게 찍어도 상관없음
사냥에서의 흑자 효율을 늘리고 싶으면 메소가드, 쉴드마스터리 먼저 찍으면 되고 PVP를 빨리 해보고 싶으면 어썰터 먼저 찍으면 되고
메소 터트려 가면서 재미있는 사냥을 해보고 싶으면 픽파킷, 메소익스플로젼 먼저 찍으면 되고 어쨋거나 다크플레어만 제일 마지막에 찍으면 됨
스킬트리 : 시브즈 (1) -> 어썰터 (플래시 점프 선행5) -> 플래시 점프 (1) -> 시브즈 (20M) -> 쉐도우 파트너 (20M) ->
플래시 점프 (20M) -> 챠크라 (메소 가드 선행3) -> 메소 가드 (10M) -> 쉴드 마스터리 (10M) ->
메소 익스플로젼 (픽파킷 선행3) -> 픽파킷 (10M) -> 메소 익스플로젼 (20M) -> 어썰터 (18) -> 다크 플레어 (20M)
4차 섀도어 (120~)
드디어 섀도어! 섀도어는 주력기가 부메랑스탭임 쉐파 합뎀이 무려 2010%, 범위가 긴 4마리 공격, 90% 확률로 스턴, 스킬시전 동안엔 무적판정이라
맞지도 않음 빅뱅 패치전엔 심각한 후딜이 있었으나 패치이후 후딜도 거의 사라지고 시브즈와 연계도 됨 게다가 점샷도 되니 정말 완소스킬임
4차하고 처음에 주는 SP 3개중 1개를 페이크에 찍어주는 이유는 페이크 1레벨이 16% 확률로 회피라 1개 찍어주면 아주 조음
부스를 찍다말고 그리드를 마스터하는 이유는 이제 120부터는 사자성에서 레벨업을 하게 되는데 섀도어의 사자성 사냥의 핵심은 메소익스플로젼임
그리드가 메소익스플로젼의 효율을 엄청나게 높여줌 10개 마스터인데 픽파킷 메소드롭확률 20% 증가, 메소익스플로젼 개당 폭발 데미지 60% 증가임
부메랑스탭은 15부터 3마리 공격이니 15까지만 찍어주고 그리드를 먼저 마스터 하는게 훨씬 효율적 이라고 할 수 있음
후에는 당연히 부메랑스탭 30을 필수로 찍어줘야 하고 페이크 30도 45% 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사기 스킬이므로 초반에 찍어줘야 좋음
메이플용사는 30북은 가격부담이 너무 심하니까 20북만 뚫어서 19까지만 찍어주도록함 돈많으면 30북 뚫어서 29 찍어주는게 물론 좋긴함
(19,29 까지 찍는 이유는 19,20과 29,30 스킬레벨은 올려주는 스탯%가 똑같은데 단지 지속시간의 차이라서 스포 하나 아끼자고 하나 덜찍는거)
메용까지 찍고나면 이제부터는 자유라고 보면됨 스킬트리 뒤에 쪼르르 적어놓은건 내가 섀도어를 182까지 키우면서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거
연막탄은 파티무적스킬 쿨 6분에 하나 찍을때마다 지속시간 31초에서 1초씩 증가하는데 자쿰에서 빛을 발하는 섀도어로썬 굉장히 좋음 (마북값도 쌈)
베놈은 사실 독 데미지가 별로 강력하진 않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데미지 올리려면 베놈을 찍는 수밖에 없음
암살을 후반에 넣은 이유는 8초 누적하면 정말 강하고 풀뎀도 잘나오지만 사실상 쓸곳이 정말 없음 8초동안 부스쓰고 새비지써서 메익쓰는게 훨나음
용사의의지를 후반에 넣은 이유는 자쿰에선 의지가 필요 없고 카쿰에서나 쓰게 될텐데 카쿰은 보통 훨씬 고레벨때 가니까 초반에 찍을 필요가 없음
그리고 남은 4차 스킬인 쇼다운과 닌자앰부쉬는 사용할 곳이 아예 없는 쓰레기 스킬이므로 3차 스킬인 어썰터를 마스터 해주는게 훨씬 바람직함
또 이후에는 무릉이나 PVP에서라도 사용할 수 있는 3차 스킬인 챠크라를 마스터해주는게 차라리 바람직함
후에 용사의의지까지 모두 마스터하면 정확히 레벨이 188임 그리고 200까지 남은 스킬포인트는 그나마 쇼다운보단 나은 닌자앰부쉬를 마스터해주면 끗 ^^
스킬트리 : 부메랑 스탭 (2) -> 페이크 (1) -> 부메랑 스탭 (15) -> 그리드 (10M) -> 부메랑 스탭 (30M) -> 페이크 (30M) ->
메이플 용사 (19) -> 연막탄 (30M) -> 베놈 (30M) -> 암살 (30M) -> 용사의 의지 (1) -> 메이플 용사 (29) ->
어썰터 (20M) -> 챠크라 (10M) -> 용사의 의지 (5M) -> 닌자 앰부쉬 (30M) -> 쇼다운
출처 - 메이플스토리 갤러리 '제시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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